티웨이브,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이순수 CMO 선임… 아임인 브랜드 강화 나서

파이낸셜뉴스       2025.05.16 11:05   수정 : 2025.05.16 11:05기사원문



소셜 금융 플랫폼 ‘아임인’을 운영하는 핀테크 기업 티웨이브가 마케팅 총괄 책임자로 이순수 최고마케팅책임자(CMO)를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브랜드 전략과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시장 내 존재감을 높이기 위한 핵심 포석으로 해석된다.

이순수 CMO는 삼성전자, 구글, 아마존 등 국내외 글로벌 IT 및 테크 기업에서 20여 년간 브랜드 전략, 퍼포먼스 마케팅, 고객 경험, PR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 영역을 아우르며 경력을 쌓아온 전문가다.

특히 최근까지 아마존 코리아에서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콘텐츠 마케팅, 브랜드 전략을 총괄하며 전방위 마케팅 성과를 견인한 경험이 주목받는다.

티웨이브는 “이순수 CMO는 디지털 마케팅, 브랜드 디자인, 콘텐츠 전략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전문성을 갖춘 인물”이라며 “티웨이브의 핵심 서비스 ‘아임인’의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고도화하고, 기업 성장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이순수 CMO는 “티웨이브는 데이터 기반 기술력과 협력의 가치를 중심으로 금융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혁신 기업”이라며 “브랜드와 고객을 더 가깝게 연결하고, 티웨이브의 다음 성장을 함께 열어가는 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티웨이브는 전통적인 계모임 문화를 현대화한 소셜 핀테크 서비스 ‘아임인’을 통해 사용자 간의 협력을 기반으로 자금을 모으고, 관리하는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순수 CMO는 힐튼월드와이드 미국 본사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시작으로,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 시리즈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고, 엔씨소프트에서는 브랜드 캠페인과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주도했다.
이후 구글에서는 ‘Google Nest’의 국내 시장 출시 마케팅을 이끌었으며, 아마존 코리아에서는 브랜드 마케팅 전반을 총괄했다. 그는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교(UBC)에서 경제학을 전공했으며, 조지아 대학교(UGA)에서 마케팅 전략 MBA를 취득했다.

티웨이브는 이번 인사를 통해 플랫폼 고도화와 함께 브랜드 중심의 고객 경험 강화 전략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