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새일센터 '여성취업성공 멘토지원단' 15명 위촉
뉴스1
2025.05.19 14:48
수정 : 2025.05.19 14:48기사원문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 정읍시 경력 단절 여성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안정적인 직장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는 여성가족부 주관 사후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취업멘토링 ‘현장멘토&성장멘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센터는 본격적인 프로그램 진행에 앞서 15명의 멘토를 위촉하고 ‘여성취업성공 멘토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위촉된 멘토들은 새일센터를 통해 취업해 현재 각 분야에서 성공적인 직장 생활을 하는 여성들로, 위촉장 전달과 함께 향후 효과적인 상담 활동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새일센터는 지역 내 구인 수요가 높고 여성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직종인 사회복지, 사무경리, 조리분야 등 3개 직종을 선정했다.
멘토링은 멘토와 멘티가 소그룹을 이뤄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모임을 갖는 것을 비롯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밀착 지도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멘티들이 자생적으로 취업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수료후에는 멘티들의 취업 성공 사례를 함께 나누고 축하하는 토크콘서트도 개최해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