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로 조직문화 심는다"...고려아연, 전 임직원 대상 미션·핵심가치 내재화 캠페인
파이낸셜뉴스
2025.05.21 09:50
수정 : 2025.05.21 09:50기사원문
사내 퀴즈 이벤트로 전사 소통 강화
장기적 문화 체질 개선 본격화
[파이낸셜뉴스] 고려아연은 지난 12일부터 사흘간 서울 본사와 온산제련소 등 전 사업장에서 '미션·핵심가치 퀴즈' 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새롭게 수립한 기업의 미션과 핵심가치를 임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1위 제련 기업을 넘어, 인류에 모범이 되는 친환경 에너지·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방향성이 담겨 있다.
미션 실현을 위한 다섯 가지 핵심 가치는 △정직 △몰입 △유연 △소통 △팀워크다. 이는 각각 △솔직한 문제 인식 △몰두를 통한 성과 창출 △유연한 사고와 신속한 실행 △열린 소통 △집단 시너지 창출을 의미한다. 해당 가치들은 고려아연이 추진 중인 신재생에너지·이차전지·자원순환 중심의 '트로이카 드라이브' 전략과도 맞닿아 있다.
이번 퀴즈는 총 7문항으로 구성됐으며, 임직원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링크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 직원에게는 기념 네임택이 제공됐고, 만점자에게는 별도의 경품도 지급됐다.
고려아연은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미션과 핵심가치의 전사 내재화를 위한 장기적인 프로그램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단발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모든 교육과정에 미션·핵심가치 교육을 포함시키는 한편, 전사 참여형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추진할 예정이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이번 퀴즈는 임직원들이 회사의 가치와 방향성을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미션과 핵심가치가 개인의 일터에서 실제로 살아 숨 쉬는 문화로 정착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아연은 이번 활동을 '인지-공감-실천' 단계 중 첫 번째인 '인지' 단계로 규정하고, 점진적으로 실천 중심의 조직문화로 확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고려아연의 지속가능 성장과 미래 실적 강화의 토대를 마련하겠다는 전략이다.
moving@fnnews.com 이동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