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 SMEAG GLOBAL SCHOOL과 글로벌 교육 협력 위한 MOU 체결
파이낸셜뉴스
2025.05.22 12:11
수정 : 2025.05.22 12:11기사원문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이 필리핀 본사의 글로벌 교육기관 SMEAG GLOBAL SCHOOL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온라인 고등교육 콘텐츠의 국제화와 글로벌 학점은행제 교육 협력을 본격화한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21일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진행되었으며,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 인프라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학점은행제 교육과정 공동 운영, 글로벌 연계 프로그램 기획, 교육 콘텐츠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하기 위한 목적에서 이뤄졌다.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SMEAG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국형 온라인 학위 과정의 국제 진출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은 100% 온라인 수업으로 일정 학점 이상을 이수할 경우 경기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위 취득이 가능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고등교육 이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국내외 학습자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 교육과정을 통해 취득한 학위는 정규 학사 학위와 동등한 효력을 갖는다. 따라서 국내외 대학 편입, 대학원 진학 등 학업의 연속성은 물론, 직장인과 해외 거주자, 장기 학업 공백기를 가진 학습자들에게도 유연하고 실질적인 교육 경로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교육 자원을 결합해 글로벌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려는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의 교육기관과 전략적 협력을 확대해, 전 세계 학습자들에게 수준 높은 원격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평생학습 허브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K-에듀 콘텐츠의 국제 경쟁력 확대와 함께 지속가능한 교육 협력 모델 구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