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적 허용 가능해 너의 아름다움에"…샤이니, 오늘 종현 참여 17주년
뉴시스
2025.05.25 10:29
수정 : 2025.05.25 10:29기사원문
오늘 새 싱글 '포에트 | 아티스트' 발매
타이틀곡 '포에트 | 아티스트'는 일렉트로 팝이다. 시인이자 예술가로서 문학적, 시적 허용을 예술 작품뿐만 아니라 일상에도 적용해 틀을 깨고 새로운 것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노래한다.
고(故) 멤버 종현(1990~2017)이 단독 작사를 맡았다. 평소 시(詩)적인 것에 관심이 많았던 그의 사유가 녹아 들어가 있다. "시적 허용이 가능해 너의 아름다움에" 같은 대목이 그렇다. 종현과 함께 디즈(DEEZ)(SOULTRiii), 윤수(YUNSU)(SOULTRiii)가 멜로디를 지었다.
더불어 이번 뮤직비디오는 서로 나란히 선 멤버들과 몽환적인 느낌의 하늘이 물에 반사된 세트, 벽이 무너지며 더욱 반짝이고 환한 빛을 만나는 모습을 연출한 집 세트 등 동화 같은 미장센으로 서정적인 분위기를 배가했다.
샤이니는 2.5세대 K팝 아이돌 대표주자로 무엇보다 안정된 실력이 강점이다. '누난 너무 예뻐', '루시퍼(LUCIFER)', '셜록', '뷰(View)', '돈트 콜 미(Don't Call me)' 등의 히트곡을 냈다. 특히 최근 5세대 K팝 보이그룹 사이에서 유행하는 청량 계열의 원조로 통한다.
지난 23일부터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KSPO DOME)에선 일곱 번째 단독 콘서트 '에세이(e.s.s.a.y)'(에브리 스테이지 샤인스 어라운드 유)를 펼쳐왔다. 이날 같은 장소에서 화려한 막을 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