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유 "콘셉추얼한 드림캐쳐보다 나다운 음악 준비"
뉴스1
2025.05.28 16:31
수정 : 2025.05.28 16:31기사원문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드림캐쳐의 유닛 유아유가 그룹 활동과는 어떤 차별화된 포인트를 준비했는지 소개했다.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선릉로 일지아트홀에서는 드림캐쳐 유아유(UAU)의 유닛 데뷔 미니 1집 '플레이리스트 #유 아 유'(Playlist #You Are You)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서 유아유(지유, 수아, 유현)은 타이틀곡 무대를 펼치고 유닛 데뷔 소감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현 또한 "드림캐쳐 때는 콘셉추얼한 모습을 보여드렸다면 이번에는 나다울 수 있는 음악들을 준비했다"라며 "알앤비, 시티팝, 댄스곡 등 많은 곡들이 들어가 있다"라고 소개헀다.
한편 유아유는 드림캐쳐가 데뷔 8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닛 그룹이다. '플레이리스트 #유 아 유'는 일상 속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를 희망하는 메시지를 담은 앨범이다.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2 먼스'(2 Months)는 사랑을 갈구하는 상대에게 자신과 속도를 맞춰 주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또 다른 타이틀 '애티튜드'(Attitude)는 과거의 자신을 뒤로하고 당당한 모습으로 변화하고 싶은 심정을 녹여냈다. 이외에도 '새크리파이스'(Sacrifice), '굿 럭'(Good Luck) 등이 수록됐다.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