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보수 정권이 집권하면 꼭 대형 참사 생겨"

파이낸셜뉴스       2025.05.29 18:47   수정 : 2025.05.29 18:4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9일 "꼭 보수 정권이 집권하고 나면 대형 참사들이 생긴다"고 질타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고속터미널역 앞에서 선거 유세를 벌이며 "지난 3년 동안 이미 구(舊)여권인 국민의힘이 배출한 대통령, 정권이 집권하면서 경제가 좋아지고 대한민국이 더 안전해지는 일은 없지 않았나"라며 이같이 발언했다.

이 후보는 "남북 휴전선에서 끊임없이 갈등하고 군사 충돌 위협이 높아지니 외국 투자자들이 투자 자금을 회수하다 보니 안보는 물론 경제가 나빠졌다"라며 "외교도 국익을 지키고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하려는 건데 지난 정권 때 진영 외교를 하느라 얼마나 많은 것을 잃고 결국 민주주의도 후퇴하지 않았나"라고 꼬집었다.



특히 이 후보는 10.29 이태원 참사, 오송 지하 차도 침수 사건을 거론하며 "인사 최고 책임자인 대통령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관심을 갖고 있으면 밑에 공무원들이 죽을 둥 살 둥 하면서 안전을 챙기고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을 것인데 윤 정권의 무능함, 무책임으로 안전하지 못한 나라가 되어 결과적으로 우리 국민들이 피해를 입었다"고 짚었다.

이 후보는 "민생을 잘 챙기고 평화롭고 국민들의 안전한 삶을 영위하게 해 주는 것이 좋은 정치인이고 이들에게 기회를 주는 것이 민주주의이자 책임 정치지, 이념이나 색깔, 진영이 무슨 상관인가"라며 "민주당 정권 이재명 정부는 짧은 대통령 임기 기간 동안 유치하게 편 가르기 하지 않고 오직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국민들 삶을 개선하려 한다. 믿어주시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6.3 대선 #대통령선거

jiwon.song@fnnews.com 송지원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