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를 넘고, 문화를 넘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2025 태국 패션위크 참가

파이낸셜뉴스       2025.06.19 09:26   수정 : 2025.06.19 09:26기사원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뷰티스타일스쿨이 태국 패션위크 공식 초청을 받아 2025~2026 F/W 시즌 국제 무대에 선다. K-패션의 창의성과 실무 능력을 갖춘 학생들이 글로벌 현장 경험을 통해 한층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됐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뷰티스타일스쿨은 오는 2025~2026 F/W ‘태국 패션위크(Thailand Fashion Week®)’에 공식 초청돼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대에는 3학년 재학생 15명이 선보이는 창의적 스타일링 작품 15벌이 런웨이를 장식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직접 태국 현지를 방문해 디자인과 스타일링 디렉터로 무대에 오를 뿐만 아니라, 현장 헤어·메이크업, 백스테이지 운영 스태프로도 참여하며 국제 무대 실습 기회를 갖는다. 현지 모델과 협업해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는 방식으로 실무 역량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참가팀은 방콕 시내를 배경으로 한 패션 필름 및 화보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도시를 넘고, 문화를 넘다(Crossing Cities, Crossing Cultures)’를 주제로, K-패션의 미학과 태국 로컬 감성을 융합한 시각 콘텐츠 제작이 계획돼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뷰티스타일스쿨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K-패션과 K-뷰티 산업을 이끌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스타일리스트 전공은 BTS, 아이브, 세븐틴, 레드벨벳, 트와이스 등 글로벌 K-pop 아티스트와 협업해온 현장 전문가들이 교수진으로 참여하고 있다. 학생들은 서울패션위크, K-드라마, 콘서트 스타일링 등 다양한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재학 중부터 포트폴리오를 쌓으며 높은 취업률을 기록 중이다.

학교 측은 이번 태국 패션위크 참가가 글로벌 K-컬처 시장에서 비주얼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학생들에게 중요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