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규근 조국혁신당 신임 최고위원…"검찰 개혁·지선 승리 앞장"

뉴시스       2025.06.19 17:29   수정 : 2025.06.19 17:29기사원문
혁신당 당대표 비서실장, 정책위의장 지내 "쇄빙선 정당 거듭날 수 있도록 헌실할 것"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차규근 조국혁신당 정책위의장이 3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 앞에서 주진우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장에 대한 무고죄 고발장을 접수한 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날 주진우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방송인 김어준 씨 등 72인에 대한 내란음모(예비적: 내란선전·선동) 혐의 형사 고발'을 했다. 2025.03.31. scchoo@newsis.com
[서울=뉴시스] 한재혁 기자 = 차규근 조국혁신당 의원은 서왕진 의원의 원내대표 선출로 공석이 된 조국혁신당의 최고위원 직에 19일 임명됐다.



조국혁신당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당은 오늘 당무위원회를 열어 신임 최고위원으로 차규근 의원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차 의원은 당대표 비서실장과 정책위의장을 지냈으며 현재 조국혁신당 대구시당위원장과 검찰개혁 4법 소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차 의원은 수락 연설문을 통해 "조국혁신당이 시대적 과제를 선도하고 실천하는 쇄빙선 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헌신하겠다"며 "검찰 개혁 완수와 사회권 선진국 건설, 지방선거 승리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saebyeo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