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풍암1리 경로당, 제12회 강원도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대회 으뜸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2025.06.20 11:07   수정 : 2025.06.20 11:07기사원문
전국경로당예술제 진출

【파이낸셜뉴스 홍천=김기섭 기자】제12회 강원특별자치도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대회에서 홍천군 서석면 풍암1리 경로당이 으뜸상을 수상하며 전국경로당예술제에 진출했다.

20일 홍천군에 따르면 지난 18일 춘천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열린 이번 발표대회는 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 문화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도내 시군 별 발표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팀들이 시군 대표로 참가, 총 18개 팀이 실버체조, 태권도, 숟가락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 공연을 펼쳤고 어르신들이 준비한 열정 가득한 무대는 큰 박수와 함께 깊은 인상을 남겼다.



또한 모든 공연은 어르신들이 프로그램 강사와 함께 직접 기획하고 연습해 완성한 무대로 그동안의 노력과 열정이 관객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지며 감동을 안겨줬다.

특히 홍천군 서석면 풍암1리 경로당 건강체조팀은 심형기 경로당 회장을 비롯한 27명의 어르신이 한마음으로 멋진 체조 공연을 선보이며 최우수상에 해당하는 ‘으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팀은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전국경로당예술제에 강원특별자치도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