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디언트, ‘2025 서울국제도서전’ 과학 플랫폼 SOAK 전시
파이낸셜뉴스
2025.06.23 14:43
수정 : 2025.06.23 14:4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사이테크(Sci-tech) 선도기업 그래디언트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5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해 총 6000명 이상의 관람객을 끌어모으며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래디언트는 이번 도서전에서 인공지능(AI) 기반 과학 플랫폼 ‘SOAK(Scientific Odyssey Along the Knowledge)’을 선보였다. 현장에서는 플랫폼의 핵심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와 함께, 한정판 ‘SOAK BOOK’ 증정 이벤트, 멸종위기동물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관람객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SOAK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다양한 전시 요소를 통해 플랫폼을 직접 체험하며 과학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넓혔다.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환경과학, 천문학 등 주요 기초과학 분야 간의 연관성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키워드 탐색, 퀴즈, 토론 등 콘텐츠 시연을 통해 과학적 사고를 확장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또 도서전 기간 중 열린 ‘SOAK X 서울국제도서전 특별 기획 강연’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과학이 던지는 근본적인 질문들’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과학분야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대중과 소통해 온 6인이 참여해 총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관람객들에게 과학을 새로운 시각으로 사고화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그래디언트 퍼블리싱 워킹그룹 김병민 그룹장은 “이번 전시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SOAK은 ‘지속가능한 지식 순환’을 모토로, 기초과학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