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구름' 보러 구름 인파 몰렸다…"성당 위 하늘에 나타난 예수 형상"

파이낸셜뉴스       2025.06.27 07:20   수정 : 2025.06.27 10:10기사원문
필리핀 성당 미사 중 신도들 카메라에 포착…SNS서 영상 보자 사람들 성당 찾아



[파이낸셜뉴스] 예배가 한창이던 필리핀의 한 성당 하늘에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처럼 보이는 '구름'이 나타났다.

미국 뉴욕포스트 등 외신은 최근 필리핀 남카마리네스주 나가시의 대표적 성지인 페냐프란시아 성모 대성전 상공에서 예수 형상으로 보이는 구름이 포착됐다고 25일(현지시간) 전했다.

구름은 지난 19일 필리핀 공휴일인 '국가 청소년의 날'을 앞두고 열린 예배 도중 한 신도의 스마트폰 카메라에 포착됐다.

영상을 확대해서 보면 장발의 사람이 한 쪽 팔을 들고 있는 듯 보이는 구름의 모습이 보인다.


신도들도 신기한 구름 모습에 놀라워하며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뉴욕포스트는 구름 영상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실시간 확산됐고 8000명이 넘는 신자들이 구름을 보기 위해 이 성당을 찾았다고 전했다.

네티즌들은 "믿기지 않는다", "신은 필리핀을 사랑한다" 등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고 일부 네티즌은 "성스러운 모양의 구름이 마치 그곳에 모인 사람들을 위로하는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y27k@fnnews.com 서윤경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