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미래형 여성리더’ 발굴...'BNK WIN’S' 출범

파이낸셜뉴스       2025.06.30 10:55   수정 : 2025.06.30 10:5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BNK금융그룹은 지난 27일 그룹 내 여성 인재들이 다양한 부문에서 리더로 성장하고 조직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 'BNK WIN’S'를 공식 출범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여성 리더에게 필요한 핵심역량 함양과 그룹 여성 인재 간 교류 확대를 위한 각계각층 여성 멘토의 특강과 커리큘럼으로 매월 1회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에는 BNK금융그룹 여성 관리자급 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 빈대인 회장이 참가자들을 직접 격려했다.

이날 출범식에선 한국 공학교육학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한국 여성 공학기술인협회장, 한국 여성 과학기술단체 총연합회장을 맡고 있는 오명숙 회장(현 BNK금융지주 사외이사)이 오피니언 특강을 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그룹 관계자는 "BNK WIN’S는 여성 인력의 리더십 함양은 물론 유연하고 합리적인 조직 문화로의 확장에 기여를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BNK는 조직의 많은 여성 인력들이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다양한 리더십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성별 구애없이 평가와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선진화된 인력개발과 인사정책을 지속적으로 도입·확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