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소 재정비촉진지구 랜드마크 '한양수자인 리버파인'

파이낸셜뉴스       2025.07.01 16:47   수정 : 2025.07.01 16:41기사원문
잠실까지 30분…서울 접근성·교육환경·생활인프라 겸비

[파이낸셜뉴스] 남양주 덕소 재정비촉진지구 도곡2구역 재개발 단지인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이 입주장이 열렸다.

BS한양은 1일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의 입주가 이날 시작됐다고 밝혔다.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은 도심역 초역세권의 입지적 강점과 함께 입면 커튼월룩, 경관조망형 창호 적용 등 특화설계를 통한 상품성을 겸비해 덕소 재정비촉진지구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받는다.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은 남양주시 와부읍 도곡리 931-5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2층, 12개동, 전용면적 39~84㎡, 총 908가구 규모로 조성됐다. 덕소 재정비촉진지구 최초로 커튼월룩을 적용했으며 트렌디한 외관과 세대 내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한 경관조망형 창호를 시공했다. 또 수자인 단지 중에서는 처음으로 대형 파노라마 게이트를 조성해 웅장함을 더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서 설계 및 시공한 조경도 눈길을 끈다. 금대산을 품은 숲세권의 이점을 살린 풍성한 식재는 물론 입주민들의 힐링 공간이 될 리조트형 수경시설을 조성해 차별화를 줬다. 특히 어린이놀이터는 에버랜드 인기 테마 요소인 로스트밸리를 콘셉트로 슬라이드와 짚와이어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설치했으며 물놀이가 가능한 러버덕 어드벤처 콘셉트의 어린이놀이터도 조성했다.

입지적 강점도 있다. 단지가 위치한 덕소 재정비촉진지구는 개발이 진행 중인 곳으로 향후 약 8500가구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단지는 바로 앞에 경의중앙선 도심역이 위치한 초역세권에 위치해 서울 잠실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단지 앞으로 잠실역과 강남역으로 바로 가는 광역버스가 정차하며 도곡IC, 덕소삼패IC, 미사대교 등 도로교통망도 누릴 수 있다.

한강변을 따라 조성된 공원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고 도심 속에서도 농어촌특별전형이 가능한 덕소고 등 우수한 교육환경도 겸비했다. 대형마트는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하며, 스타필드 등 하남의 생활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going@fnnews.com 최가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