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국내에서"…한경협, 'K-바캉스' 캠페인
뉴시스
2025.07.01 16:54
수정 : 2025.07.01 16:54기사원문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가 국내 여행을 통한 내수 활성화를 위해 8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K-바캉스 캠페인' 행사를 개최한다.
1일 한경협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한경협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중소기업중앙회, KB금융, 한국관광공사와 전국 주요 광역시·도가 공동 주최하고, 네이버와 ㈜놀유니버스가 후원한다.
캠페인에 참여한 지자체는 강원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광주시, 대전시, 전라북도, 서울시, 충청남도, 충청북도다.
청계광장 현장에서는 '두근두근 K-바캉스, 꿀잼가득 국내여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자체 관광 홍보 부스 운영 ▲'팔도마불' 휴가비 이벤트 ▲지자체 기념품 및 경품 제공 ▲팔도 먹거리 시식코너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팔도마불'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올여름 국내 휴가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투어패스 등 휴가비를 제공한다. 팔도 먹거리 시식 코너에서는 대전 콩튀김, 강원 삼척 오란다 등 지역별 특색 있는 간식을 직접 맛보며 체험할 수 있다.
KB금융과 야놀자는 온라인 이벤트를, 네이버는 포털 배너 광고를 통해 캠페인 확산과 국민 참여 확대에 나선다.
한경협은 "대기업 임직원들이 국내에서 바캉스를 즐기며 내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회원사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lovelypsych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