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公·포켓몬 콜라보… 메타몽 스탬프 모으자

파이낸셜뉴스       2025.07.07 19:10   수정 : 2025.07.07 19:10기사원문



부산교통공사는 전국 철도기관 최초로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해 여름방학 한 달간 부산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특별한 체험형 이벤트(포스터)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도시철도 개통 40주년을 맞아 시민과 관광객에게 색다른 문화·관광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도시철도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오는 25일부터 8월 17일까지 전포카페거리, 광안리해수욕장 등 부산 주요 관광지와 인접한 부산역, 범내골역, 전포역, 광안역등 도시철도 6개 역에서 진행된다.

행사 기간 부산도시철도에서는 포켓몬 디자인 기간한정 QR승차권, 스탬프랠리, 캡슐토이, 포토존, 포켓몬으로 내부를 래핑한 열차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다.

이 중 피카츄 등 인기 포켓몬으로 디자인된 '기간한정 QR승차권'은 행사에 앞서 오는 18일부터 선보인다. 역사별로 다른 6종의 디자인으로 제작돼 도시철도를 이용하면서 수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승차권은 종당 약 10만 장씩 총 60만 장이 선착순 판매된다.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인 '포켓몬 지하철 스탬프랠리 인(in) 부산 메타몽의 여름방학'은 참가자들이 6개 역사에서 포켓몬 스탬프를 모아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스탬프 3개를 모은 참가자는 메타몽 썬캡 또는 피카츄로 변신한 메타몽 썬캡, 6개를 전부 모은 참가자는 포켓몬 QR승차권 홀더와 포켓몬 클리어 파일을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 수령할 수 있다.

권병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