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장은실 편집장과 '저속노화 쿠킹클래스' 연다

뉴스1       2025.07.08 08:56   수정 : 2025.07.08 08:56기사원문

(샘표 제공)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샘표(007540)는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 우리맛공간에서 요리책 전문 출판사 '맛있는 책방' 장은실 편집장과 함께 '저속노화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22일 열리는 이번 클래스는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채소를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법을 공유하는 자리다. 특히 저속노화 개념을 국내에 널리 알린 정희원 교수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연두 레시피를 알려온 장 편집장의 노하우를 직접 들을 수 있어 관심이 모인다.

장은실 편집장은 '아낌없이 먹는 레시피' 시리즈 등 건강한 집밥 책을 펴내며 채소 중심 식단을 알리는 데 앞장서 왔다. 장 편집장은 샘표의 요리에센스 연두를 활용한 요리를 꾸준히 소개해 왔다.

클래스에서는 토마토, 닭가슴살, 가지, 올리브 등 몸에 좋은 식재료를 활용해 쉽고 빠르면서도 근사한 요리를 만드는 법을 공유한다.
연두와 올리브오일 등 최소한의 양념만으로 솥밥, 육전, 카르파치오 등을 만드는 방법과 함께, 참가자들이 직접 양파와 올리브로 만든 이색 김치 '양파 올리브 김치'도 만들어볼 예정이다.

'저속노화 쿠킹클래스' 참가 신청은 오는 13일까지 새미네부엌 공식 인스타그램 내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샘표 관계자는 "채소를 쉽고 맛있게 먹는 최고의 설루션으로 연두를 소개해 온 장은실 편집장과 함께 저속노화 요리는 어렵고 맛이 없을 것이라는 편견을 깨고자 이번 클래스를 기획했다"며 "책이나 영상으로만 접했던, 연두를 활용한 저속노화 요리의 진가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