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드라이프, 상조서비스 소비자만족도 8년 연속 1위
파이낸셜뉴스
2025.07.08 10:20
수정 : 2025.07.08 09:20기사원문
장례 전후 전 과정 아우르는 토털케어 서비스 주목
[파이낸셜뉴스] 프리드라이프가 ‘2025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 상조 서비스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프리드라이프는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구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상조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전국 단위 의전 조직망을 기반으로 무료 사전상담부터 장례 접수, 발인까지 전문 인력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례 이후에도 ‘조문객 답례 감사장’, ‘디지털 추모관’, ‘사후 유족 케어’, ‘유품 정리’ 등 애프터케어 서비스를 통해 유족의 심리적·실질적 부담을 줄이고 있다.
프리드라이프는 대통령 국가장, 국무총리 사회장, 재난·재해 관련 추모행사 등 국가 주요 의전을 수행했다. 의전 수행 역량과 운영 전문성을 동시에 갖춘 것이 강점이라는 설명이다.
직영 장례식장 운영 면에서도 차별화된다. 프리드라이프는 전국 15곳에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장례식장 브랜드 ‘쉴낙원’을 운영 중이다.
상조를 넘어 생애 전환 서비스 확장도 이어가고 있다. 프리드라이프는 웨딩, 크루즈 여행, 홈 인테리어, 수연·돌잔치, 어학연수, 장지 서비스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토털 라이프케어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김만기 프리드라이프 대표는 “8년 연속 수상은 고객 여러분의 신뢰와 임직원의 헌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강화해 상조 업계의 성숙과 발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