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소닉, ISO 45001 인증 획득
파이낸셜뉴스
2025.07.08 13:46
수정 : 2025.07.08 13:46기사원문
“현장 중심 안전문화로 사고 제로화 도전”
[파이낸셜뉴스] 유진소닉은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산업재해 예방과 근로자 안전 확보를 위한 체계적인 관리체계를 갖춘 것으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안전 역량을 공식 인정받은 셈이다.
ISO 45001은 사업장 내 잠재 위험을 사전 식별하고, 이를 관리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한 기업에 부여되는 국제 인증이다.
유진소닉은 이번 인증을 위해 △위험성 평가 체계 구축 △사전 예방형 프로세스 강화 △정기 안전교육 실시 등 전사 차원의 안전보건 체계를 고도화했다. 특히 물류 현장 특성에 맞춘 맞춤형 안전 매뉴얼 운영과 피드백 기반의 실행 중심 문화 정착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영석 유진소닉 대표는 “사람 중심의 경영철학과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 체계로 사고발생 제로화 및 중대재해 발생을 억제할 수 있는 능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통해 전 임직원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진소닉은 ISO 45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한 유진로지스틱스와 함께 품질(Q), 환경(E), 안전보건(OHS)의 전사적 통합경영체계 구축에 나선다. 이를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강화와 지속가능 물류 인프라 조성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