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섬에 가고 싶다" 하나투어, 도란도란 섬 축제 기획전
파이낸셜뉴스
2025.07.08 14:03
수정 : 2025.07.08 14:03기사원문
하나투어가 올여름 국내 섬 여행 및 축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해운조합과 함께 ‘도(島)란 도(島)란 국내 섬 축제’ 기획전을 오는 9월 30일까지 펼친다고 8일 밝혔다.
홍도·흑산도, 울릉도, 백령도·대청도 등 국내 주요 섬 여행지와 대표 섬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기획전에는 40개 이상의 패키지 여행 상품이 마련됐다.
대표 상품인 'KTX 통영·거제 3일' 상품은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거제 외도해상공원을 시작으로 2일차에는 한산도를 방문해 한산대첩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한산대첩축제는 이순신 장군의 한산대첩 승리를 기리는 지역 축제로 역사 재현 공연과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또 '묵호항 울릉도 3일' 상품은 독도 관광이 포함된 일정으로 진행되며, 울릉도 저동항 일대에서 열리는 오징어축제도 둘러볼 수 있다. 여기선 울릉도 특산물인 오징어를 이용한 각종 요리를 맛볼 수 있고 오징어 맨손잡기 같은 체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섬 관광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특별한 여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섬 축제와 여행을 연계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섬 여행의 숨은 매력과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 상품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