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저칼로리 생맥주 '생라이트비어'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07.08 15:48
수정 : 2025.07.08 15:38기사원문
국내 최초 저칼로리 생맥주
올해 상반기 저칼로리 맥주 2년 전 대비 80% 성장
'헬시플레저' 추구하는 MZ세대 겨냥
[파이낸셜뉴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저칼로리 식품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최초로 저칼로리 생맥주를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9일부터 술은 마시고 싶지만 건강은 놓칠 수 없는 '헬시드링킹족'을 겨냥해 '생라이트비어'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저칼로리 맥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0% 증가했으며, 2023년 대비로는 80% 가량 성장했다.
이번 생라이트비어는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출시한 편의점 유일 생맥주 상품 '생드래프트비어' 대비 칼로리를 45% 낮춘 국내 최초 저칼로리 생맥주 상품이다. 생맥주 제품의 신선도를 위해 생산부터 유통 단계까지 전 과정에 콜드체인(cold-chain) 시스템이 적용됐다. 라이트 맥주가 묽다는 기존의 편견을 깨기 위해 독일과 미국산 프리미엄 홉을 사용해 맥주 풍미를 강화했다.
특수 효소를 첨가해 맥즙 내 모든 당을 효모가 먹기 좋은 상태로 분해, 효모의 활동에 의한 제로 슈가 상태가 구현되도록 했다. 알코올 도수는 3.8도다.
출시 기념 상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표 생맥주 상품 3종(생드래프트비어, 생스트롱비어, 생라이트비어)에 대해 4캔 구매 시 1만3000원으로 35% 할인된 금액에 만나볼 수 있다.
맥주 성수기인 여름철을 맞아 다양한 맥주 프로모션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세븐일레븐은 크러시355ml, 아사히생맥주340ml, 하이네켄500ml 등 국내외 대표 맥주 번들 상품 36종에 대해 오는 31일까지 평균 20% 기본할인에 제휴할인(카카오페이머니, 롯데/삼성/BC카드) 20%를 추가로 제공한다.
헬시드링킹족을 위한 무알콜 맥주 행사 '비어라이트'도 진행한다. 7월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카스, 클라우드 등 무알콜 맥주 번들 6종에 대해 최대 50%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맥주 담당MD는 "음주문화도 건강하게 즐기고자 하는 트렌드에 따라 저칼로리나 무알콜 등 건강 지향형 맥주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 중"이라며 "저칼로리 맥주는 이제 왠만한 맥주 브랜드에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고 말했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