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그룹코리아 "파트너십이 새로운 리더십"… '협력사의 날' 성료
파이낸셜뉴스
2025.07.10 10:24
수정 : 2025.07.10 10:2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세계적인 굴착기 제조업체인 볼보그룹코리아(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지난 9일 경남 창원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에서 국내 협력사들과 함께 '2025 볼보 협력사의 날'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협력사의 날' 행사는 '파트너십이 새로운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전략적 협력 방향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파트너십의 중요성을 조명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볼보 협력사 협의체인 건기회 조영호 회장은 축사를, 홍석철 볼보그룹코리아 대표이사는 생산 전략을 설명하며 동반 성장을 위한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오후 세션에서는 국내 구매 부문 현황 발표를 비롯해 협력사 개발 및 지속가능성 관련 사례가 소개됐으며, 참석자 간 네트워킹 시간과 함께 초청 협력사들의 파트너십 모델 발표도 이어졌다.
이후 품질, 지속가능성 등 6개 부문별 우수 협력사 시상과 '최우수 협력사'를 선정해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신동인 부사장은 글로벌 시장 전망과 향후 파트너십 전략 발표를 통해 협력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파트너십의 의미를 되새기며 막을 내렸다.
신 부사장은 "올해 행사는 단순한 정보 공유를 넘어, 협력사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설계하고 리더십의 새로운 정의를 함께 고민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