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정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동참
파이낸셜뉴스
2025.07.14 09:39
수정 : 2025.07.14 09:3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코웨이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동참한다고 14일 밝혔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보급 확대를 통해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고, 소비자 전기 요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시행된 사업이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해당 사업을 통해 구매 금액 10%를 환급 받을 수 있다.
이번 환급사업 대상 제품은 △노블 제습기 △인버터 제습기 23L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 △노블 제습공기청정기 △콰트로파워 공기청정기 △파워업 공기청정기 △파워업 공기청정기2 등 총 7종이다. 제습 관련 제품은 환급 외에도 8월 말까지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활용, 최대 12개월 동안 반값에 이용할 수 있다.
주요 제품인 노블 제습공기청정기와 인버터 제습기 23L은 강한 제습 성능과 디자인, 편의성까지 갖춰 지난 6월 출시 이후 호평을 받는 제품이다. 인버터 제습기 23L은 하루 최대 23L 제습량으로 장마철에도 여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자사 고효율 가전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