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쌤도 뜬다"...화학산업협회, 서산·여수·울산서 '즐거운 화학세상'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07.16 09:00   수정 : 2025.07.16 09:00기사원문
초등생 맞춤 실험부터 골든벨까지
생활 속 화학, 쉽고 재미있게 체험



[파이낸셜뉴스] 한국화학산업협회는 어린이들이 생활 속 화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 '열려라! 즐거운 화학세상'을 서산·여수·울산 등 전국 3개 지역에서 순회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23회를 맞은 이 행사는 한국RC협의회가 주최하고 동아사이언스가 주관한다. 특히 올해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화학 체험 콘텐츠를 대폭 강화해 운영된다.

지난 2003년 시작된 해당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수만명이 참여하며 대표적인 과학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화학 원리 체험 △전문가 강연 △참여형 활동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어린이의 창의력과 과학적 호기심을 키우는 데 기여해왔다.

올해는 인기 과학 유튜버 '엑소쌤'이 행사장을 직접 찾아 강연을 진행하고 '엑소쌤과 함께하는 골든벨'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강연과 퀴즈가 결합된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교육 효과는 물론 어린이들의 흥미와 집중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 프로그램도 더욱 풍성해졌다.
'코끼리 치약 만들기'를 포함한 인기 실험 5종이 마련됐으며 참가 어린이들은 화학 반응을 직접 관찰하고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다. 모든 실험은 전문 강사와 안전요원의 지도 아래 안전하게 진행된다.

한편, 참가 신청은 열려라 즐거운 화학세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지역별 일정과 장소, 참가 대상 및 프로그램 구성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moving@fnnews.com 이동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