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평가인증원, 국내 최초 '2024 환자 안전 연례보고서' 발간

뉴시스       2025.07.16 00:01   수정 : 2025.07.16 00:01기사원문
환전 안전 활동 사례 및 전문가 기고 등 담겨

(출처=뉴시스/NEWSIS)


[세종=뉴시스] 박영주 기자 =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환자 안전 정책의 성과를 종합한 '2024 환자 안전 연례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세계보건기구(WHO) 환자 안전 정책의 전 세계적 기조에 발맞춰 최초로 발간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4년 중앙환자안전센터의 사업 수행 내용 및 결과 ▲환자, 의료진, 지역환자안전센터에서 바라보는 환자 안전 활동 사례 ▲중앙환자 안전센터의 2025년 사업계획과 국제 환자 안전 동향, 전문가 기고를 포함했다.

이번 환자 안전 연례보고서에는 유관학회의 우수 연구 및 교육 활동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향후 학회와 긴밀하게 협의해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서주현 중앙환자안전센터장은 "연례보고서에는 중앙환자안전센터의 사업 내용 및 추진 방향, 다양한 환자 안전의 활동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연례보고서는 중앙행정기관 및 유관학·협회 등 관계기관에 배부된다. 국민도 환자 안전 보고학습시스템 누리집에서 전자책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영문 누리집에도 게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gogogirl@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