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과 제습 한번에" 경동나비엔, 제습 환기청정기 공개

파이낸셜뉴스       2025.07.17 13:16   수정 : 2025.07.17 13:16기사원문
공기청정·환기·제습 기능으로 사계절 에어 케어 솔루션 제공



[파이낸셜뉴스] 경동나비엔이 공기청정과 환기, 제습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사계절 제품을 선보인다.

경동나비엔은 최근 덥고 습한 날이 증가함에 따라 습도 관리를 할 수 있는 신제품 '나비엔 제습 환기청정기'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제습 환기청정기는 실내 온도 변화 없이 사람이 가장 쾌적하게 느끼는 40~60%의 상대습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핵심 기술 '듀얼 제습' 때문이다. 1차로 냉매를 활용해 공기 중 습기를 수증기로 응결시키는 냉각 제습을 한다. 2차로 고분자 제습 소재가 적용된 로터로 습기를 흡착하는 데시컨트 제습 2가지 방식을 함께 사용한다. 쾌적한 습도를 유지해 체감 온도를 낮춰 여름철 불필요한 냉방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환기와 공기청정 기능도 제공한다. 실내 오염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며 제습로터를 통해 냉난방 에너지를 각각 88%와 79%씩 회수해 에너지를 절감한다. 외부 공기는 5단계 청정 필터 시스템으로 걸러 실내에 공급하며 이 과정에서 유입되는 습기는 사전 차단한다. 또 에어모니터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라돈, 습도를 감지해 실시간 공기질을 분석하고 내부 공기를 정화한다.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 이번 제품은 실내 전체에 연결된 디퓨저로 습도를 조절한다.
방이나 거실로 옮길 필요 없이 28L 대용량 제품 한 대로 집안 전체 공기를 관리할 수 있다. 또 자동 배수 시스템으로 물통을 매번 비워야 하는 기존 제습기의 번거로움을 해결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이번 제품은 변화하는 라이프 트렌드에 맞춰 '쾌적 제습'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선사한다"며 "제습 환기청정기를 중심으로 '통합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강화하며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