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인천공항서 '오늘도 무사고' 캠페인
뉴시스
2025.07.20 13:13
수정 : 2025.07.20 13:13기사원문
16~18일 제1여객터미널 교통센터서 진행 룰렛게임·네컷사진 등 국민 참여형 이벤트
[서울=뉴시스]이연희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TS)이 지난 16~18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교통센터에서 교통안전문화 전국 확산을 위한 '오늘도 무사고' 현장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항공보안주간(Aviation Security Week)'을 맞아 경찰청이 공동주관하는 행사로, 항공보안 안전수칙을 비롯한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무사고 서약 이벤트에 가족과 함께 참여한 한 여행객은 "자녀들과 함께 안전수칙을 둘러봤는데 오늘 캠페인을 계기로 가족이 함께 안전수칙을 꾸준히 실천하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
교통안전공단은 유관기관, 14개 지역본부 등과 함께 역사, 버스터미널 등 전국 주요 교통거점에서 현장 캠페인을 확산할 계획이다.
정용식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교통안전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교통안전을 지키는 국민 한분 한분의 일상 속 실천이 필수"라며 "유관기관과 협력해 교통사고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dyhl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