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먹는 주먹밥?"...이마트24, 튜브형 '눌러밥'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07.22 17:26
수정 : 2025.07.22 17:26기사원문
편의점 최초 튜브컵 주먹밥…트러플·불짬뽕 2종 구성
이마트24가 23일 선보이는 눌러밥은 기존 삼각김밥과 달리 튜브컵 형태의 용기에 담겨 손에 묻히지 않고 짜먹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트러플크림리조또'와 '불짬뽕볶음밥' 총 2종으로 출시된다.
각각 최현석·여경래 셰프와 협업해 맛을 구현했다.
제품 용기 디자인은 휴대성과 간편성을 고려해 튜브컵 방식으로 제작됐다. 하단을 눌러 내용물을 짜내 먹는 방식으로, 취식 과정에서 손에 묻거나 흘릴 염려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일까지 삼성카드·우리카드로 제품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번들 봉지라면 30% 할인, 생필품 증정 행사 등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연계한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편의점 주먹밥 제품군은 지금까지 대부분 삼각김밥 형태로 유지돼 왔으나, 최근 1인가구 증가와 이동 중 식사 수요 확산으로 새로운 포맷에 대한 니즈가 커졌다. 이마트24는 이런 트렌드에 맞춰 '눌러밥'이 간편성과 재미를 겸비한 새로운 주먹밥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대로 이마트24 상품기획전략팀 MD는 "눌러밥은 새로운 형태의 패키지와 셰프 협업 레시피로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했다"며 "향후 IP(지식재산권) 콜라보 및 추가 메뉴 확대를 통해 '눌러밥'을 편의점 주먹밥의 트렌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