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연·화학연, 첨단바이오 분야 공동협력센터 운영

연합뉴스       2025.07.23 13:56   수정 : 2025.07.23 13:56기사원문

생명연·화학연, 첨단바이오 분야 공동협력센터 운영

생명연·화학연, 첨단바이오 분야 공동협력센터 운영 MOU (출처=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한국화학연구원은 23일 대전 생명연 본원에서 공동협력센터 지정과 연구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정부출연 연구기관 간 칸막이를 없애고 연구 인프라와 기술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역동적이고 유기적인 연구 협력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첨단바이오 분야 공동협력센터 운영을 통해 인력 교류와 공동 연구를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차세대 신약 개발, 감염병 대응, 이산화탄소 포집·활용(CCU) 등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영국 화학연 원장은 "화학연·생명연 연구자들이 예전부터 프로탁 항암제 공동개발, 글로벌 TOP 전략연구단 과제 수행 등 협력을 이어오던 경험과 함께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긴밀하고 활발한 협력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석윤 생명연 원장은 "첨단바이오 분야에서 양 기관이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유연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jyou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