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푸드트럭 달린다"..'100인 릴레이인터뷰' 등 국내외 홍보전 돌입
파이낸셜뉴스
2025.07.23 14:14
수정 : 2025.07.23 14:23기사원문
23일 준비기획단에 따르면 APEC 알리기를 위해 '100인의 인터뷰 챌린지'를 진행한다. 참여 100인은 20년 만에 한국에서 다시 개최되는 APEC 정상회의와 관련한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한다.
국민 누구나 APEC 정상회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정상회의 마지막 날까지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특별한 기대와 응원의 목소리가 인터뷰 영상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푸드트럭에는 개최도시인 경주의 특색을 살린 '경주 얼굴빵'과 '경주 쿠키' 등 먹거리를 제공하며, APEC 퀴즈, 응원 메시지 남기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또 정부서울청사 외벽에도 대형 현수막이 걸린다. APEC 정상회의 개최 일정이 핵심 메시지와 함께 처음으로 서울 도심에 공개될 예정이다.
국제 사회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CNN 등 해외 유력 매체를 통한 광고도 병행하여 대한민국의 개최 역량과 APEC 2025 KOREA의 메시지를 세계에 널리 발신할 계획이다.
준비기획단 관계자는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면서 "정상회의 기간 동안 기대 이상의 감동과 성과를 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2025년 APEC 정상회의는 20년 만에 다시 의장국이 된 대한민국이 국제 신뢰를 회복하고 리더십을 발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rainman@fnnews.com 김경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