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한성숙 장관 환영… AI시대 이끌 적임자”

파이낸셜뉴스       2025.07.24 14:20   수정 : 2025.07.24 14:20기사원문
“벤처가 ‘진짜 성장’의 핵심… 규제혁신·금융확대에 힘 실어달라”



[파이낸셜뉴스] 벤처기업협회가 24일 취임한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 대해 "인공지능(AI) 시대를 이끌 혁신의 적임자"라며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벤처기업협회는 이날 논평을 통해 "한 장관은 기업인 출신의 IT 전문가로, 급변하는 AI 시대에 대한민국 벤처 생태계의 경쟁력을 높일 리더로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특히 한 장관이 취임사에서 “창업은 개인의 도전이 아닌 국가 성장전략의 핵심”이라고 밝힌 점에 대해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 소신”이라며 적극 공감했다.

벤처기업협회는 “정부가 추구하는 AI 강국, 기술주도 성장 등 ‘진짜 성장’을 위한 핵심은 벤처기업”이라며 정부가 이에 상응하는 정책적 지원과 혁신 환경 조성에 적극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벤처업계 현안으로는 △벤처금융시장 확대 △규제 혁신 △근로시간제도 유연화 등을 꼽으며 “혁신벤처 생태계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실질적 조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벤처 4대 강국 도약 종합대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대한민국 벤처가 세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조성해달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벤처기업협회는 “벤처업계도 한 장관과 적극 협력해 대한민국 벤처가 ‘진짜 성장’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핵심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