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공사, 3년 연속 SNS 어워드 수상 쾌거

뉴시스       2025.07.25 09:31   수정 : 2025.07.25 09:31기사원문
소셜아이어워드 블로그·유튜브 대상

[세종=뉴시스] 한국석유공사는 25일 국내 최대 규모 소셜미디어 시상식인 소셜아이어워드에서 블로그 부분 공공서비스 부문 혁신대상과 유튜브 부분 공공기관 유튜브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석유공사 제공) 2025.07.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여동준 기자 = 한국석유공사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가 소셜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석유공사는 25일 국내 최대 규모 소셜미디어 시상식인 소셜아이어워드에서 블로그 부분 공공서비스 부문 혁신대상과 유튜브 부분 공공기관 유튜브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석유공사 블로그는 지난 2년 연속 올해의 SNS 블로그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에는 국내 최고권위의 시상식에서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유튜브 채널 또한 지난해에 이어 소셜아이어워드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으면서 석유공사는 공기업 SNS 부문 역량을 인정받았다.

석유공사는 석유, 가스, 탄소중립, 중동발 석유위기, 기름값 동향과 같은 어렵고 딱딱한 주제를 국민 눈높이에 맞춰 친근하고 흥미롭게 풀어내며 공기업 온라인 채널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었다.

석유공사는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알찬 에너지 상식 ▲시의적절한 이슈 브리핑 ▲예상 못한 유쾌함 등을 담은 콘텐츠를 제공한다.


올해는 특히 '석유개발 연대기'라는 시리즈를 시작해 세계 각국의 석유개발 스토리를 재밌게 풀어내는 블로그 콘텐츠를 만들었다.

유튜브에서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코지의 1분 코칭'이라는 숏폼 콘텐츠를 제작해 에너지 정보가 귀에 쏙쏙 들어오는 영상 콘텐츠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석유공사 관계자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석유공사 사업과 석유·에너지 정보를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한 점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쉽고 재밌는 콘텐츠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yeod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