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시드, 소셜아이어워드 2025서 2개 부문 대상… 디지털 콘텐츠 역량 입증
파이낸셜뉴스
2025.07.25 09:46
수정 : 2025.07.25 09:46기사원문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리시드가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디지털 영상 부문과 제조업 분야 유튜브 부문 등 총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콘텐츠 기획력과 기술 활용 역량을 인정받았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 ㈜리시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디지털 영상 부문 최고 대상과 제조업 분야 유튜브 부문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SNS 기반의 브랜딩 및 콘텐츠 기획 역량을 평가해 매해 우수 사례를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273개 기업에서 335개 소셜 서비스가 출품됐다.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콘텐츠 완성도, 디자인, 브랜드 전달력, 마케팅 효과 등을 기준으로 수상작이 결정됐다.
리시드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제네시스 퍼포먼스 필름’으로 디지털 영상 부문 최고 대상을 수상했다. 이 영상은 특정 차종에 한정하지 않고, 제네시스 전 라인이 보유한 첨단 주행 기술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영화적 영상미와 3D 효과 기반 시각화를 결합해 기술적 내용을 몰입도 있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상 주최 측은 “테크 기반 콘텐츠의 한계를 넘은 새로운 포맷 제시가 돋보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리시드는 HD현대건설기계의 공식 유튜브 채널 운영으로 제조업 분야 유튜브 부문 대상도 수상했다. 해당 채널은 장비 소개뿐 아니라 고객 인터뷰, 준설 현장 사례 등을 통해 브랜드 방향성과 기술 혁신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콘텐츠 기획과 브랜드 연계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류한주 리시드 대표는 “고객사의 비즈니스를 깊이 이해하고, 그에 적합한 콘텐츠 전략을 설계하는 것이 리시드의 기본 철학”이라며 “3D, AI 등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한 시도를 지속해온 결과가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이어 “디지털 마케팅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만큼, 앞으로도 기술력 기반의 차별화된 접근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리시드는 창립 이후 20년간 국내외 주요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과 브랜드 마케팅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디지털 전문 대행사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엔드투엔드 마케팅 서비스 기업’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