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 18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2025.07.25 13:59   수정 : 2025.07.25 13:5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횡성=김기섭 기자】횡성한우가 올해 대한민국 소비자가 사랑하는 최고 한우브랜드로 선정되며 18년 연속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25일 횡성군에 따르면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제품 품질 및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거쳐 선정하는 202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횡성한우가 올해도 지역특산물 한우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최근 수년간 생산비 증가와 소 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횡성한우 사육농가에게 위안과 희망, 자부심을 안겨주는 성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횡성군은 이같은 기세를 몰아 중동 등 새로운 횡성한우 소비시장 개척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앞서 지난 6월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횡성군, 횡성케이씨와 청아굿푸드 공동으로 횡성한우 홍보 행사를 진행했고 충분히 준비한 시식용 횡성한우가 조기 소진 될 정도로 현지 바이어, 레스토랑 셰프 등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중동 소비자들의 높은 소득 수준과 프리미엄 육류에 대한 수요가 많은 만큼 대한민국 최고의 횡성한우가 중동 고급육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 있을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횡성군과 관련업체는 수출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횡성한우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대한민국 1등을 넘어 세계 1등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도 어려운 여건 속에서 자리를 꿋꿋이 지켜주신 횡성지역 한우 사육농가에 이번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라고 덧붙였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