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베이스, 하나은행과 본 계약…AI 기반 테스트 자동화 사업 본격화
파이낸셜뉴스
2025.07.28 11:54
수정 : 2025.07.29 14:53기사원문
㈜소프트베이스(대표 곽성태)는 하나은행이 추진하는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구축 사업’에 자사의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3Hand’를 공급하기 위한 협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현재 본 계약을 체결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하나은행의 소프트웨어 품질 향상과 테스트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 배포를 위해, 핵심 업무 시스템에 대한 자동화 기반의 테스트 검증 체계를 구축하고, 실시간 관제 시스템을 마련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소프트베이스의 ‘3Hand’는 Rule 기반 테스트 케이스 자동 생성 기능과 AI를 활용한 테스트 시나리오 검색 기능을 포함한 고도화된 솔루션으로, 고객사의 실제 운영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테스트 자동화를 통해 반복 업무를 줄이고, 인적 오류를 최소화함으로써 품질과 생산성 향상 모두를 도모할 수 있다.
소프트베이스 관계자는 “하나은행과의 협력을 계기로 금융권 UI 채널 테스트 자동화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며 “AI 기반 테스트 자동화 기술을 고도화해, 국내 금융권의 소프트웨어 안정성과 장애 최소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