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협회, 패션테크 엑셀러레이팅 지원

파이낸셜뉴스       2025.07.28 15:04   수정 : 2025.07.28 20:4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패션협회는 패션테크 활성화 및 비즈니스모델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패션테크 엑셀러레이팅 지원' 사업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패션테크 기술 및 서비스를 보유한 기업과 해당 기술을 필요로 하는 패션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디지털 전환을 유도하고, 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 대상은 인공지능(AI), 3D, 실감미디어, 빅데이터 등 패션테크 기술을 보유한 공급기업과 이를 활용하고자 하는 패션 브랜드 및 제조기업이다.

매칭을 통해 선정된 기업에는 자부담 30% 조건으로 최대 700만원 규모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이번 사업은 네이버클라우드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네이버 클라우드를 활용하고자 하는 참여기업에 최대 2000만원 한도 내의 클라우드 인프라도 무상 지원한다.

지원 기간은 다음 달 29일까지다.


한국패션협회는 이처럼 패션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디지털 패션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패션기업 12개사의 디지털 전환 기반 마련을 지원했다.

성래은 협회장은 "패션산업은 디지털 기술과의 융합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패션기업이 패션테크 기술을 실질적으로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매칭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