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기부챌린지 오늘 시작…"강남구가 나눔문화 중심지로"
연합뉴스
2025.07.29 07:28
수정 : 2025.07.29 07:28기사원문
'강남을 빛낸 50인, 복지의 미래를 함께하다' 기부 챌린지
강남 기부챌린지 오늘 시작…"강남구가 나눔문화 중심지로"
'강남을 빛낸 50인, 복지의 미래를 함께하다' 기부 챌린지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29일 오후 2시 삼익아트홀에서 '기부챌린지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한다.
행사는 기부챌린지 선포식에 이어 참석자들의 희망촛불(LED라이트) 점화식, '희망과 약속' 낭독,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의신 강남복지재단 이사장을 시작으로 도관홍 강남더드림병원 대표원장, ㈜아성다이소, 최병락 강남중앙침례교회 담임목사, 봉은사 주지 원명스님, 김영성 YES21청소년재단 이사장, 서용주 삼성포럼 회장, 이숙영 논현1동 자율방범대장, 제일정형외과병원, 김근호 ㈜주인정보시스템 대표 등이 참여해 1~10호 기부자로 이름을 올린다.
재단은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기부 챌린지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지역 주민, 독지가, 기업 등 나눔에 뜻이 있다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현재까지 30여명이 참여 의사를 밝혔으며, 기부금은 저소득 주민지원 등 강남구 복지 사업에 쓰인다고 구는 전했다.
조성명 구청장은 "이번 릴레이 기부 챌린지와 파트너스데이 개최를 계기로 강남구가 나눔과 기부 문화의 중심지로 도약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공동체 내 나눔문화 확산으로 상생하는 포용 복지 도시 강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prin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