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거동불편 시민 대상 '찾아가는 소비쿠폰 신청' 운영 등

뉴시스       2025.07.29 11:47   수정 : 2025.07.29 11:47기사원문

[오산=뉴시스] 오산시청 전경


[오산=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오산시는 정부가 추진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오는 9월13일까지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는 고령자, 장애인, 복지시설 입소자 등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직접 가정으로 방문해 신청접수를 지원하게 된다.

이를위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신청 전담팀'을 구성해 동별 방문 일정에 따라 독거노인과 정보취약 계층을 우선 발굴해 접수 지원에 나선다.

시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취약계층의 소비지원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산=뉴시스] 오산시청 전경 (사진 = 오산시 제공)


◇ 시, '2025년 경기도 평생학습 기회특구 1차 운영위원회' 개최

경기 오산시는 오산시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경기도 평생학습 기회특구 1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평생학습 기회특구 운영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사업 방향 논의를 위해 진행됐다.

주요 회의 내용은 ▲운영위원 위촉장 전달 ▲2025년 사업계획 공유 및 수정 제안 ▲향후 추진 일정 안내 등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평생학습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실질적 논의가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시는 올해 평생학습 기회특구 운영을 통해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목표로 지역 기반의 실천적 모델 구축과 운영체계 강화를 한다는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newswith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