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도정혁신추진단 4차회의…재정혁신 등 논의

뉴시스       2025.08.01 08:47   수정 : 2025.08.01 08:47기사원문

[춘천=뉴시스] 1일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조직의 비효율을 개선하고, 협업과 자율이 조화를 이루는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난 7월 31일 도정혁신 추진단 4차 회의를 개최했다 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뉴시스]서백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조직의 비효율을 개선하고, 협업과 자율이 조화를 이루는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난 7월 31일 도정혁신 추진단 4차 회의를 개최했다.

1일 강원특별자치도에 따르면 ‘도정혁신 추진단’은 이날 회의에서 여중협 도정혁신 추진단장(행정부지사)을 비롯한 추진단원, 관련부서 담당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정혁신, 협업 활성화, 유연한 직장문화 조성을 주제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했다.

재정혁신 분야에서는 업무 전반의 낭비 요소를 줄이고 예산의 효율적 사용을 위한 ‘도 누리집(홈페이지) 인공지능(AI) 챗봇 도입’ 등 다양한 개선 방안이 논의됐다.


협업 활성화 분야에서는 부서 간 정보 공유와 공동 대응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협업 데이 운영’과 ‘우수사례 카드뉴스 제작’ 등의 방안이 중점 논의됐다.

또한 도정 전반에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실행 방안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저녁 있는 날·유연근무의 날 지정’ 등의 아이디어가 제시됐다.

여중협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 “도정혁신 추진단 회의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제안은 우리 도 행정의 체질을 근본부터 바꾸는 동력이 될 것”이라며 “재정은 보다 효율적으로, 부서 간 협업은 더욱 촘촘하게, 일하는 방식은 유연하고 창의적으로 전환하여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행정 혁신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syi23@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