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 '2025 교보 글로벌 체인지' 한·일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 열어
파이낸셜뉴스
2025.08.01 09:41
수정 : 2025.08.01 09:41기사원문
프로그램은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이 지난 2016년부터 운영 중인 청소년 창의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 아카데미'의 일환이다. 체인지 아카데미 우수 수료생과 일본 도쿄 야스다학원 중·고등학생 등 총 28명이 참여했다.
올해 한일 수교 60주년을 맞아 양국 청소년들이 문화와 우정을 통해 미래를 함께 그려보는 뜻 깊은 만남의 장으로 마련돼 더욱 의미를 더했다. 교류 활동은 다양한 문화 체험과 교류 활동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행사 둘째 날에는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장인 가와세 가즈히로(Kawase Kazuhiro)가 현장을 직접 방문해 '세계 속의 한국과 일본'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학생들이 직접 떡볶이와 김밥을 만드는 '한식 요리 클래스'가 진행됐다.
이외에도 인사동, 통인시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역사박물관 등 서울의 주요 명소를 함께 탐방하며, 학생들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한국 문화를 몸소 체험했다. 또 조별 토론과 발표를 통해 교류 활동을 되돌아보고 국제 사회에서 청소년이 할 수 있는 역할과 앞으로의 미래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