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ay, 제주은행과 '디지털 생태계 확장 및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파이낸셜뉴스
2025.08.01 14:26
수정 : 2025.08.01 14:26기사원문
양사는 온·오프라인 모든 영역에서 Npay와 제주은행의 서비스 연계를 강화한다. 우선 제주은행의 신용·체크카드 발급 시 Npay 결제수단으로 간편하게 바로 등록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지난달 초 도입했다.
제주대 등 도내 대학 캠퍼스 내에서도 Npay 큐알(QR) 현장결제 인프라를 확대 중이다. 추후 인공지능(AI) 얼굴인식 기술 기반 '페이스사인 결제'를 도내 대학 캠퍼스에 확산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추후 제주은행 앱에서도 Npay 대출 비교 서비스로 연결해 다양한 금융사의 대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하고, Npay 신용대출 비교 서비스 이용 시 제주은행 신용대출 상품에 Npay의 대안신용평가모형인 'Npay 스코어'를 적용해 대출 차주에게 보다 유리한 한도·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등 금융 분야에서의 협력도 확대하기로 했다. 연내 Npay의 오프라인 결제 디바이스인 '커넥트' 출시 후에는 제주 지역 내 소상공인 상점, 대학교 캠퍼스, 관광지 등에 빠르게 확산되어, Npay와 제주은행 결제 서비스 사용자들이 다양한 가맹점에서 커넥트를 통해 온·오프라인 모두 연결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