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베트남 푸토성 정부와 중장기 협력 원해"

파이낸셜뉴스       2025.08.01 20:28   수정 : 2025.08.05 19:10기사원문



【하노이(베트남)=부 튀 띠엔 통신원】LG에너지솔루션은 베트남 푸토성에 전기 오토바이 배터리 생산 공장을 투자하고자 하는 뜻을 밝혔다.

1일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이진우 LG에너지솔루션 BSS솔루션사업팀장을 대표로 한 LG에너지솔루션 대표단은 베트남 푸토성 찐 주이 동 인민위원장 및 성 내 주요 기관 관계자들과 회담을 가졌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이 자리에서 한국 정부의 공적개발원조(ODA) 자금을 활용해 푸토성에 전기 오토바이 생산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인공지능(AI) 분야의 협력 개발에 큰 관심을 두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푸토성 내에 전기 오토바이 및 배터리 생산 공장, 충전소 건설 투자 가능성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쩐 주이 동 푸토성 인민위원장은 푸토성이 첨단 기술 산업, 반도체 산업, 녹색 및 지속 가능한 산업의 발전과 글로벌 가치사슬에 깊이 참여하는 산업 구조 전환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성이 신흥 산업 및 고부가가치 산업 유치를 위한 첨단 산업단지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쩐 주이 동 위원장은 LG에너지솔루션의 투자 계획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 부처 및 기관에 적극적인 지원과 최상의 조건 마련을 지시했다. vuutt@fnnews.com 부 튀 띠엔 통신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