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트럭 출동" 우아한청년들, 고용부와 '배달안전365 캠페인'

뉴시스       2025.08.04 09:40   수정 : 2025.08.04 09:40기사원문

[서울=뉴시스]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여름철 배달 라이더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휴식을 보장하기 위한 '배달안전365 캠페인-전국 방방곡곡! 커피트럭' 이벤트를 공동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여름철 배달 라이더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휴식을 보장하기 위한 '배달안전365 캠페인-전국 방방곡곡! 커피트럭' 이벤트를 공동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배달안전365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가 지난해부터 함께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이번 커피트럭 콘텐츠는 '전국 이동노동자 쉼터 안내 콘텐츠(1월)', '봄철 라이더 안전수칙 안내(4월)'에 이은 배달안전365 캠페인의 올해 세 번째 활동이다.

이번 커피트럭 이벤트는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가 공동주최하고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 안전보건공단 서울동부지사, 송파구청, 한국도로교통공단tbn교통방송, 중랑구노동자종합지원센터 등이 후원했다.

이와 함께 3M, 블루샤크, RAVER, 뷰오케이, K2 Safety 등 배달용품사가 협찬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7월 30일(송파구 올림픽공원), 8월 5일(서울 중랑구 면목역 광장)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운영시간은 하루 중 가장 더운 오후 2~5시로 설정했으며 현장 방문이 어려운 라이더들을 위해 온라인에서 '랜선 커피트럭'도 함께 운영된다.

랜선 커피트럭은 배민커넥트 앱에서 '나만의 더위 대처법'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1000명에게 메가커피 모바일 쿠폰이 제공되며 우수 응모자 20명에게는 배민조끼, 헬멧쿨패드, 쿨시트, 3M 안전종합세트 등이 지급된다.
당첨자는 오는 13일 발표 예정이다.

지난달 30일 진행된 1차 커피트럭은 지난해보다 많은 약 500명의 라이더가 현장을 방문했다.

현장에서는 라이더들을 위해 ▲아이스커피 등 냉음료 제공 ▲100% 안전용품 당첨 룰렛이벤트 ▲온열질환 예방 키트&편의점쿠폰 증정 '안전 백일장 이벤트' ▲배민라이더웨어 체험존 ▲에어컨·그늘막 등으로 조성된 쉼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공감언론 뉴시스juic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