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국립중앙박물관과 '사유의 방' 굿즈 출시
뉴시스
2025.08.05 09:27
수정 : 2025.08.05 09:27기사원문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7일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뮷즈 MU:DS'와 협업해 국립중앙박물관의 대표 전시 공간 '사유의 방'에서 영감을 받은 굿즈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2021년 11월 개관한 사유의 방은 삼국시대 국보 금동 반가사유상 두 점(국보 제78호, 제83호)이 별빛처럼 쏟아지는 조명 아래 나란히 전시된 공간이다.
스타벅스와 사유의 방의 공통 키워드인 '별'과 반가사유상을 활용해 협업의 의미를 더했다.
대표 굿즈로는 스타벅스의 대표 캐릭터인 베어리스타를 반가사유상으로 재해석해 담은 워터글로브와 데미 머그가 세트로 구성된 '사유의 방 베어리스타 데미 머그 89㎖'가 있다.
'사유의 방 피규어 플레이트'는 깊은 생각에 잠긴 베어리스타 반가사유상 피규어가 특징이다.
플레이트는 디저트 접시 외에도 인센스 홀더나, 진주를 엮어 만든 '사유의 방 비즈 참'과 같은 오브제와 함께 배치해 분위기 있는 공간을 조성하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사유의 방 시온 머그 237㎖', '사유의 방 야광 글라스 300㎖', '사유의 방 매직 텀블러 473㎖', '사유의 방 미니 백' 등 사유의 방의 별이 내리는 풍경을 담은 굿즈도 선보인다.
오는 7일부터 일부 760여개 스타벅스 매장을 비롯해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쓱닷컴, G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유의 방 굿즈를 포함해 총 6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유의 방 부채'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공감언론 뉴시스km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