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맥스, 국립부산과학관후원회에 과학꿈나무 후원금 5천만원 약정

파이낸셜뉴스       2025.08.07 10:11   수정 : 2025.08.07 10:1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국립부산과학관은 지난 5일 지맥스 회의실에서 과학꿈나무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지맥스는 국립부산과학관 후원회에 후원금 5000만원을 약정하고 1000만원을 기탁했다.

후원금은 과학문화 소외지역을 위한 찾아가는 작은 과학관, 취약계층 대상 과학교육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맥스는 2004년 설립해 자동차 관련 흡음재, 단열재, LED 조명장치 등 산업용 제품을 생산하고 전기차 배터리 모듈 절연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업계 내 선도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 회사 정성우 대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아너소사이어티 명예회장, 대한적십자사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 회원, 초록우산 그린노블클럽 회원으로 활동하며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이웃돕기 유공 부산시장 표창을 받는 등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과 기업 차원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정 대표는 "개관 10주년을 맞은 과학관과 후원회 활동을 눈여겨보다 우리 지역의 더 많은 과학 꿈나무가 자신의 가능성을 펼쳐 나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후원을 결심했다"며 "이 가능성이 곧 산업 발전과 국가 경쟁력으로 이어질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