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유소년 스포츠단에 차량 지원…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 진행

파이낸셜뉴스       2025.08.07 10:53   수정 : 2025.08.07 10:36기사원문
초·중·고 소속 유소년 스포츠단 대상 차량 지원 및 훈련 용품, 응급키트 제공
현대차그룹의 다양한 스포츠단 운영 경험 살린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파이낸셜뉴스] 현대자동차그룹은 미래 세대의 성장에 기여하는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기프트카 캠페인'은 취약계층 창업 지원, 지역아동센터 학습 지원, 헌혈, 응급안전교육 등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차량을 활용한 캠페인으로, 지난 2010년부터 시작된 현대차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기프트카 캠페인'은 '기프트카 플레이온'이라는 이름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중·고교 소속 유소년 스포츠단을 지원한다.

현대차그룹은 유소년기 스포츠 활동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총 30팀의 유소년 스포츠단을 선정하고, 각 스포츠단에 차량 1대를 제공해 훈련이나 경기 참여 시 발생하는 이동의 어려움을 해소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가대표 및 그룹 스포츠단과 연계한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을 소개하는 온라인 영상을 제작해 기프트카 홈페이지 및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은 스포츠를 통해 아이들이 함께 어울리며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사회적 응원"이라며 "이번 캠페인이 유소년 스포츠단의 유지 및 확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스포츠단은 오는 10월 17일까지 기프트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security@fnnews.com 박경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