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유소년 스포츠단에 차량 지원…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 진행
파이낸셜뉴스
2025.08.07 10:53
수정 : 2025.08.07 10:36기사원문
초·중·고 소속 유소년 스포츠단 대상 차량 지원 및 훈련 용품, 응급키트 제공
현대차그룹의 다양한 스포츠단 운영 경험 살린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파이낸셜뉴스] 현대자동차그룹은 미래 세대의 성장에 기여하는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기프트카 캠페인'은 취약계층 창업 지원, 지역아동센터 학습 지원, 헌혈, 응급안전교육 등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차량을 활용한 캠페인으로, 지난 2010년부터 시작된 현대차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현대차그룹은 유소년기 스포츠 활동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총 30팀의 유소년 스포츠단을 선정하고, 각 스포츠단에 차량 1대를 제공해 훈련이나 경기 참여 시 발생하는 이동의 어려움을 해소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가대표 및 그룹 스포츠단과 연계한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을 소개하는 온라인 영상을 제작해 기프트카 홈페이지 및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은 스포츠를 통해 아이들이 함께 어울리며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사회적 응원"이라며 "이번 캠페인이 유소년 스포츠단의 유지 및 확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스포츠단은 오는 10월 17일까지 기프트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security@fnnews.com 박경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