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수 공군총장, UAE국방차관과 우정 비행 실시

파이낸셜뉴스       2025.08.07 17:33   수정 : 2025.08.07 17:33기사원문
이영수 공군참모총장, FA-50 전투기에 탑승
UAE 알 알라위 국방차관, KF-21 시제기 탑승



[파이낸셜뉴스] 공군은 7일 경남 사천기지에서 이영수 공군참모총장은 FA-50 전투기에 탑승하고, 이브라힘 나세르 모하메드 알 알라위 아랍에미리트(UAE) 국방차관은 KF-21 시제기 탑승해 함께 우정 비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재 진행 중인 개발 과정에 있는 KF-21 시제기에 외국군의 주요 인사의 탑승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이는 개발 단계에서 개발국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대외적으로 과시하고 잠재 고객에게 실질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해 수출 가능성을 높이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앞서 지난 5일 이브라힘 UAE 국방차관은 알 알라위 차관은 안규백 국방부 장관을 예방하고, 6일에는 서울 용산 국방부에서 이두희 국방부 차관과 제13차 한-UAE 차관급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두 차관은 K-방산의 우수성에 대해 공감하고, 방위산업과 국방과학기술 중장기 협력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오는 11월 두바이에어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우리 공군의 블랙이글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아울러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에 발맞춰 국방·방산 분야 협력을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시키고, 정보·사이버·인공지능(AI) 등 영역에서의 협력을 확대와 연합훈련, 인적·교육 교류 등도 확대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wangjylee@fnnews.com 이종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