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OTT 결합 차량용 미디어 상품 '스카이오토 프리미엄'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08.11 09:46
수정 : 2025.08.11 09:3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KT스카이라이프는 KT와 함께 대한민국 이동형 미디어 시장을 공략하고자 ‘스카이오토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출시한 스카이오토는 KT스카이라이프의 위성방송과 KT의 무선 데이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서비스다. 터널 등 위성 신호 수신이 어려운 음영지역에서 무선 모드로 자동 전환돼 끊김 없는 미디어 서비스를 지원한다.
스카이오토 프리미엄은 지상파와 종편 채널은 물론 드라마, 오락, 스포츠 등 총 43개 실시간 방송 채널을 월 4만4000원에 제공한다. 특히 고객이 이동 중에 실시간 방송과 유튜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를 데이터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50GB 데이터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기본 데이터를 모두 소진한 고객은 최대 3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함형민 KT 스카이라이프 영업총괄은 “이번 스카이오토 프리미엄 요금제 출시로 모빌리티 시장에서 위성 방송과 OTT를 이용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이동형 미디어 플랫폼의 표준이 되기 위해 기술력과 유통 역량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psh@fnnews.com 박성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