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4위 인구대국 MZ세대 정조준"...KB국민은행, SM엔터 걸그룹 홍보모델로

파이낸셜뉴스       2025.08.11 18:55   수정 : 2025.08.11 18:56기사원문

【자카르타(인도네시아)=치트라 클라우디아 살사빌라 통신원】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법인이 SM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협력을 맺고 K팝 걸그룹 '하츠투하츠(Hearts2Hearts)'를 신규 모델로 선정했다. 이번 행보는 인도네시아 전 세대, 특히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포용적이고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법인의 의지를 반영한다.

하츠투하츠는 카르멘, 지우, 유하, 스텔라, 주은, 에이나, 이안, 예온 등 8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멤버 카르멘은 인도네시아 발리 출신이다.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로비 몬동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법인 부행장은 "하츠투하츠는 다양성과 낙관, 지속적인 성장을 향한 도전을 상징하며 이는 KB뱅크가 추구하는 가치와도 일치한다"고 밝혔다.


현재 인도네시아의 K-팝 팬층은 1000만명 이상으로 추정되며 대부분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밀레니얼+Z)세대다.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법인은 이번 협업을 통해 K-팝 커뮤니티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젊은 세대와 소통하는 창의적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향후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법인은 하츠투하츠와 함께 단독 콘텐츠 제작, 디지털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팬들과의 소통을 확대할 방침이며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법인을 현대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hitra@fnnews.com 치트라 클라우디아 살사빌라 통신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