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 올 여름 최다 재생 음악 플레이리스트 순위 공개
파이낸셜뉴스
2025.08.12 15:57
수정 : 2025.08.12 15:57기사원문
플로(FLO)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플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들은 음악 플레이리스트 순위를 12일 공개했다.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여름 테마로 큐레이션된 플레이리스트들이 상위권을 대거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록적인 폭염이 나타났던 지난달 하순에는 ‘여름에 듣는 청량 케이팝 Top 40’ 플레이리스트가 가장 많이 재생된 것으로 집계됐다.
기승을 부리던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된 이달 초에는 ‘휴가’나 ‘드라이브’ 테마의 플레이리스트가 급부상했다. 해당 기간 가장 많이 재생된 플레이리스트는 ‘휴가철 아빠차에서 들었던 추억의 플리’였다. 플로는 국내 여행 수요가 늘어나자 휴가지까지 드라이브를 즐기며 듣기 좋은 플레이리스트를 선택한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전 차에서 에어컨 대신 이 노래 들어요’와 ‘시원한 카페로 피서가서 듣는 발라드’ 플레이리스트도 상위권을 기록했다.
이번 플레이리스트 순위 분석은 플로 앱에서 제공하는 플레이리스트 재생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플로는 다양한 상황과 분위기, 장르에 따라 듣기 좋은 곡을 큐레이션해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하고 이를 앱 내 홈 화면과 둘러보기 탭에서 제공하고 있다.
드림어스컴퍼니 이준규 큐레이션팀 리더는 “플로 플레이리스트 청취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많은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날씨와 자신의 일상에 맞는 음악을 찾아 듣는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1억곡 음원 라이브러리와 일상에 스며드는 큐레이션으로 고객들이 음악에 즐겁게 몰입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